사업기획 본부

  • 사업기획

    시장과 고객을 이해하고 회사의 BM을 설계하고 변화관리하는 역할을 해요.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장상황과 다양한 고객니즈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. 전략/기획안을 짜고 PT 하는 경우가 많아 PT 작성 및 발표 능력도 필요하답니다.

  • 마케팅

    서비스를 시장에 알려 고객유입에 힘쓰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활동을 해요. 온라인 광고가 주를 이루고 광고기법도 다양화 되면서 비용대비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답니다. 이벤트를 기획하고 관리/운영하는 역할도 한답니다. 온라인 대형포탈 및 SNS의 광고기법에 대한 이해 및 스킬이 필요하고 마케팅기획안을 PT 할 일이 많답니다.

  • crm

    마케팅으로 유입된 고객을 서비스에서 이탈되지 않도록 유지 및 관리하는 역할을 해요. 이탈 회원을 복귀시키기 위한 노력과 이탈 원인을 파악하여 시스템 개선 및 프로세스도 바꿔나간답니다. 고객의 행동을 데이터베이스(SQL)를 통해 분석/파악하여 사용도 및 만족도를 체크한답니다. SQL(MySql) 스킬이 필요하며 고난도 분석을 위한 엑셀 고급수준을 요하며 회원들에게 정제된 멘트가 전달되어야 하므로 꾸준한 독서는 필수랍니다.

  • 커뮤니케이션

    잼퍼블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컨텐츠들을 담당하는 역할을 해요. 커뮤니케이션 관련 컨텐츠들을 운영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체크하여 개선안을 기획해요. 고객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며,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역할도 한답니다.